교육 과정
주제와 관련된 교구와 활동을 흥미영역별(역할놀이, 쌓기놀이, 수조작, 미술, 언어, 과학, 음률 영역 등)로 준비해 주어 유아가 스스로 계획하고 선택하여 놀이하게 합니다.
쌓기놀이영역 | 역할놀이영역 |
---|---|
미술영역 | 언어영역 |
수조작영역 | 과학영역 |
음률영역 | 모래놀이영역 |
고정놀이시설과 유동놀이시설을 이용한 신체활동, 식물의 사육 및 재배, 자연관찰 및 탐색, 그리고 구성활동과 정적인 활동 등도 이루어집니다.
놀이터 놀이 | 식물재배 |
---|---|
자연관찰 | 자연탐색 |
산책하기 | 모래놀이 |
그림, 테이블, 융판, 자석, 막대, 손인형, OHP, 슬라이드, 블랙라이트 등의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동화감상 및 동극 활동을 합니다. 또한 동시감상 및 읊기, 변형동시 짓기, 창의적으로 짓기 등의 문학적 경험을 합니다.
동화 |
---|
소리를 탐색하고, 노래를 부르며, 악기를 탐색하고 연주하며 다양한 음악을 감상하는 교육적 활동을 경험합니다.
악기연주 |
---|
하루일과를 계획하고 평가하며 날씨와 계절의 변화, 생활경험과 느낌, 주제에 대한 학습내용 등을 토의, 질문, 발표하는 경험을 합니다.
이야기 나누기 |
---|
관찰, 분류, 예측, 실험 등을 통한 탐구활동으로 변화와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관찰력과 탐구력, 객관적 사고력을 기릅니다.
실험 | 요리 |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신체를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기본운동활동으로 신체와 정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돕습니다.
신체활동 | 신체표현 |
---|---|
자유대형게임, 원게임, 편게임, 릴레이게임 등을 통해 운동능력 뿐 아니라 자제력과 자신감, 올바른 운동정신을 기릅니다.
게임 |
---|
교재교구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 정리·정돈하는 습관을 기르고 공공물을 바르게 사용할 줄 알게 합니다.
정리정돈 |
---|
매일 우유나 계절에 따른 과일, 채소 또는 우리나라 전통음식, 빵 등의 간식과 점심을 먹음으로서 식사예법과 건강을 돕습니다.
간식 | 점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