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과정
즉, 사회적 정서적 신체적 그리고 인지적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프로그램인 놀이 중심, 생활 중심, 활동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아의 연령과 발달단계에 맞게 준비해 놓은 최적의 풍부한 교육환경 속에서 유아 스스로 탐색하고 선택, 결정한 것을 시행하면서 그에 따르는 책임을 질 수 있는 것까지를
중시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학습경험을 하도록 합니다.
또한, 부모교육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가정과 유치원의 일관성있는 교육으로 유아들이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러나 유아의 요구나 흥미, 상황, 교사의 판단에 따라 언제든지 융통성있게 운영합니다.
교사는 유아들이 또래 친구, 물리적 환경, 교사와의 상호작용을 하면서 개별 활동뿐만 아니라 대 소집단 활동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모든 활동을 계획, 실행하고 평가하는 과정까지 통합적인 경험이 되어 전인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