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꿈을 새세대 유치원이 지켜드립니다.

교육이념과 사명

    유치원 소개     교육이념과 사명

교육이념

아이코리아 새세대유치원은 유아의 성장 발달에 요구되는 적절한 환경 및 시설과 교육내용으로 유아에게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건강과 안전생활에 대한 바른 습관을 형성시키고 기본적인 감각 및 운동기능을 기르며 신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게 합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기르고, 가족과 이웃 그리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씨를 길러 더불어 함께 살 수 있는 기술과 태도를 갖게 합니다.

자신과 주변 세계를 바르게 인식하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을 바르게 구성하여 언어로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주변의 여러 가지 현상에 대한 이해와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게 합니다.

사명

아이코리아 새세대유치원은 유아가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계속 연구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아의 성장 발달에 적절한 교육환경과 교육과정, 다양한 교수 방법으로 전인 발달을 도모하며, 민주 시민교육의 기초를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을 전공하는 대학생 및 유아교육관련 종사자에게 참관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교육 전문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연수원 및 부속 연구실과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등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